[키토제닉 제품리뷰] 리얼방탄커피 내돈내산 후기
안녕하세요 여러분~ 슈니입니다.
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블로그, 유튜브, 책 등등 여러 매체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!
키토린이로써 막상 시작하려고 하니 괜히 재료만 잔뜩 사고 안 할 것 같은 불안감에 휩싸였었는데요.
그래도 한번 시작해보자! 라는 마음으로 구입한 제품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
그 이름도 유명한 방탄 커피 포스팅입니다.
방탄 커피는 bullet proof coffee라고 해서 버터 커피로도 불리는데, 총알도 막을 만큼 강한 에너지와 집중력을 얻을 수 있다는 뜻으로 방탄 커피라는 이름으로 유명합니다.
미국인인 데이브 에스프리라는 사람이 발명한 커피로 저탄고지 식이요법을 할 때 많이 드시는 식품입니다.
원래 방탄 커피 레시피대로라면
'진한 원두커피 + 무염버터 + MCT 오일' 이렇게 3가지 재료를 믹서기나 핸드블랜더로 갈아서 드십니다.
(MCT 오일이란, 코코넛 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65% 전후의 중쇄지방산을 정제 과정을 통해 뽑아낸 오일)
기름을 작은 분자로 미쉘화 시켜줘야 기름도 더 잘 섭취되고 맛도 좋다는 말씀~
그런데 귀찮기도 하고, 저한테 이 방탄 커피가 잘 맞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선뜻 재료를 사서 시도하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.
그렇게 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게 요 제품입니다!
통으로 된 것과 포로 된 것 2종류였는데, 저는 통으로 된 것을 구입했습니다.
방탄 커피는 공복 상태로 아침식사 대신 섭취해줘야 점심식사 전까지 지방을 태우는 몸 상태를 유지한다고 해서 아침대용으로 일주일간 먹어봤습니다.
'물 200ml + 1큰술(약 6g)'으로 이 정도 넣어서 섭취하였고
취향에 맞게 우유나 얼음을 넣어 라떼, 아이스커피 등으로 드실 수도 있는데, 저는 기본이 제일 좋아서 기본으로 먹었습니다.
기본 원두가 브라질산 커피여서 그런지 쓴맛이 많이 안나는 아메리카노 맛 +플러스 버터 성분 때문인지 조금 더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. 괜히 기름 가득할 것 같아서 느끼할 줄 알았는데, 맛에서 거부감은 없어서 좋았습니다.
저는 일어나서 8시 정도에 커피를 마시고 1시쯤 점심식사를 했는데요.
한 이틀 정도는 점식식사 전까지 공복감이 안 들다가 3일째부터는 11시쯤 되니까 배가 고프기 시작했습니다. 아무래도 공복감이 유지되는 건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.
방탄 커피 효과로 공복감 감소보다는.. 전 변비가 있었는데 이걸 먹고 난 후부터는 쾌변을 하는 점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.ㅎㅎㅎ
카페인은 통형 방탄 커피 1회 제공량 6g 기준 약 120mg입니다.
(카페인 권장량 성인 1일 기준 400mg 이하)
한통 구입하면 30일간 먹을 수 있으니 처음에 간편하게 시작하는 용으로는 추천드립니다.
구입은 인터넷 검색창에 '리얼 방탄 커피'라고 검색하시면 나오는 사이트 중에 저렴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.